135 0 0 0 1 0 8개월전 0

왜곡된 복음(Distorted Gospel)

부모가 없이 이 땅에 태어난 사람은 존재하지 않는다. 그러나 부모에게 온전한 사랑을 받지 못한 사람은 존재한다. 부모에게 받지 못한 사랑, 결핍, 상처가 잘못된 왜곡과 건강하지 않은 자아를 형성한다. 그렇게 평생을 살아온 사람에게 어느날 선포되는 복음은 황당하기만 하다. '하나님이 당신을 사랑하십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당신을 위해 죽으셨습니다!' 우리는 결코 이 복음을 손쉽게 받아들인 사람들이 아니다. 그리스도인은 '예수님을 그리스도로 믿는 자'이다. 그러니까 다시 말해서 예수님이 나를 위해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부활하셔서 나의 주 예수 그리스도가 되셨다는 것을 인정하고 믿는 사람이다. 그러나 실제로 많은 그리스도인이 이 진리를 온전하게 믿고 있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죽으셨다는 것은..
부모가 없이 이 땅에 태어난 사람은 존재하지 않는다. 그러나 부모에게 온전한 사랑을 받지 못한 사람은 존재한다. 부모에게 받지 못한 사랑, 결핍, 상처가 잘못된 왜곡과 건강하지 않은 자아를 형성한다. 그렇게 평생을 살아온 사람에게 어느날 선포되는 복음은 황당하기만 하다. '하나님이 당신을 사랑하십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당신을 위해 죽으셨습니다!' 우리는 결코 이 복음을 손쉽게 받아들인 사람들이 아니다.
그리스도인은 '예수님을 그리스도로 믿는 자'이다. 그러니까 다시 말해서 예수님이 나를 위해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부활하셔서 나의 주 예수 그리스도가 되셨다는 것을 인정하고 믿는 사람이다. 그러나 실제로 많은 그리스도인이 이 진리를 온전하게 믿고 있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죽으셨다는 것은 분명 알지만, 이것으로 가슴 절절한 사랑을 느끼는 사람은 매우 적다. 하나님이 우리를 이처럼 사랑하셔서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십자가에서 죽이셨는데, 우리는 그저 고마운 감정만 갖고 있을 뿐,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닌 경우가 많다.
12년도부터 현재까지 10년 이상 다음 세대 사역을 해왔다. 많은 학생, 청년들이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과 하나님 아버지의 사랑을 가슴 절절하게 경험하지 못하고 있다. 이유는 다양하다. 세상이 악하기 때문에, 죄가 관영하기 때문에, 마지막 시대라서 믿음을 지키기가 어렵기 때문에 등 수많은 이유들로 인하여 다음 세대가 예수님을 믿지 않는 것이 당연한 것처럼 느껴진다. 그러나 나는 그 수많은 이유를 전부 치우고 단 한 가지 원인만을 집중했다. 그것은 바로 '왜곡'이다.
사람이라면 부모가 있듯이, 사람이라면 부모로부터 물려받고, 학습된 자아와 본성이 존재한다. 자아와 본성이 없이 사는 사람은 없다. 사람이라면 반드시 자신의 자아와 본성대로 살게 되어 있다. 나는 바로 이 부분을 관찰했다. 우리의 자아와 본성이 부모, 환경, 세상, 죄로부터 왜곡되었고 뒤틀려졌다. 이 왜곡된 자아와 본성이 복음을 만나면, 복음까지도 왜곡하여 버린다. 엄청난 힘과 생명이 사람 안에 내재되어 있다. 진짜 생명을 왜곡시키는 잠재력이 우리 안에 존재한다.
본서는 이러한 왜곡으로 뭉친 자아와 본성을 복음으로 풀어주고 만져주기 위한 책이다. 대략 6개월의 시간 동안 청년들과 울고 웃으며 나눈 설교들을 묶어서 한 권의 책으로 만들었다. 설교의 형식을 그대로 가져왔기 때문에 논리적으로 두서가 없고, 문맥적으로 앞뒤가 조금씩 다른 말들이 섞여 있을 수 있지만 전체적으로 봤을 때 우리의 왜곡되고 병든 자아를 만져줄 수 있을 거라 확신한다.
특별히 이 책은 모든 다음 세대들에게 선물하고 싶다. 다음 세대의 하나님의 자녀들에게 전해 주고 싶은 아버지의 마음을 담아내려고 몸부림쳤다. 이 글을 읽는 모든 학생, 청년들 모두 육신의 부모로 만들어진 왜곡된 하나님 아버지의 이미지가 풀어지고, 우리 하나님 아버지의 본심이 그대로 전해지기를 축복하며 기도한다.
아무도 알아주지 않는 무명이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